본문 바로가기

배우 F

판빙빙, 성형 논란에 시달리는 대륙의 원톱 여배우


중국을 대표하는 미녀 여배우 중 한명인 판빙빙. 중화권 영화 작품에서뿐 아니라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에도 종종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고는 합니다. 컴퓨터로 디자인해놓은듯한 이목구비와 몸매 덕에 수시로 성형설에 시달리는 중국 대표미녀. 

내로라 하는 중국의 유명 남성 셀럽들을 제치고, 항상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연예인 Top 3안에 포함되곤 하지요. 첫 데뷔가 88년도 <황제의 딸>이었는데 어느새 데뷔 30년차의 중견배우가 되었습니다. (사진의 우측)


이미 중국에서 차지하는 그녀의 인지도라는 것은 범접하기 어려운 수준이라, 시원한 이목구비의 신인이 등장할라치면 '제 2의 판빙빙'이라는 수식어가 줄곧 따라붇고는 하지요. 곽부성과 결혼했던 팡위안도 제 2의 판빙빙이라는 별명이 붙었던 셀럽이었으며 국내 배우 홍수아씨 또한 제 2의 판빙빙이라는 수식어가 붙곤 했습니다. (좌측: 팡위안 / 우측: 판빙빙)

스타의 가치를 판단해주는 잣대 중 하나로, 바로 해당 셀럽이 벌어들이는 수입 규모를 들 수 있겠습니다. 판빙빙은 2017년 중국 셀럽중 수입 1위를 차지하고, 전년도 세계 여배우 중 4위를 차지하는 등 수입 측면에서는 독보적인 클래스를 자랑하고 있지요. 

성형 논란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하는 편이지만, 데뷔 당시 <황제의 딸> 시절과 꽤 차이가 나는지라, 앞으로도 계속 성형논란은 지속되지 않을까 싶군요. 특히 가슴 성형에 대한 의혹도 계속 제기되고 있어, 모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성형외과의사의 검증을 받기도 한 그녀.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블링크 역으로 출연. 출연 비중이 굉장히 적긴 했지만 역시나 빼어난 미모로 시선 강탈
 




국내에서는 장동건, 오다기리 조와 함게 2011년 작품인 <마이웨이>에 함께 출연, 주연인 쉬라이 역을 맡아 연기하기도 하였습니다. 

판빙빙 나이는 81년셍으로 만 36세. 혼기가 꽉찬 나이인지라 그녀의 애정사에 대한 세간의 관심도 꾸준한 편인데요, 현재 그녀의 남자친구는 중화권 배우인 '리천'. 지난 9월 공개 프로포즈를 받고 올 하반기에 결혼하기로 약속한 상태입니다. 

최근 판빙빙의 남동생 '판청청'이 아이돌로 데뷔하기 위해 연습생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아직 19살의 어린 나이인 판청청은 중국 오디션 예능인 '우상연습생'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지요. 워낙 나이차이가 있는 남매인지라 남매가 아닌 모자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답니다. 


문제는 동생 판청청 역시 성형의혹에 시달리고 있다는 사실. 한국에서도 가수 데뷔 준비를 했던 판청청은 데뷔 전 사진이 알려지면서 성형 의혹을 피할 수 없었지요. 앞으로도 성형 논란에서 자유롭기는 어려울테지만 논란을 일축할만한 활약이 있다면 또 얘기가 달라지겠죠?